교양교육원, 영화배우 박철민 초청 특강 ‘세상을 나에게 끌어당기다’ 개최
남부대학교는 남부대학교(총장 서범석)은 오는 6월 8일(목)에 협동관 강당에서 영화배우 박철민 씨를 초청하여 ‘제2회 핵심역량기반 [해냄_Do It] 특강’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
교양교육원(원장 박순길)에서 주최하는 이번 특강은 ‘세상을 나에게 끌어 당기다’라는 주제로 꾸려지며, 강연이라는 딱딱한 형식을 벗어나 학생들과의 대화형 소통 시간을 가짐으로써, 더 풍부한 이야기를 담아낼 계획이다.
박철민 영화배우는 광주 출신으로, 서울로 상경하여 단역배우로 시작한 본인의 무명시절에서부터 지금의 영화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주춧돌이 되기까지의 경험담을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이 세상에서 본인의 색깔과 눈빛, 표정들을 잘 가다듬어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자신으로 설 수 있었던 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철민 영화배우는 1988년 연극계로 데뷔한 후 지금까지 수십 편의 영화 및 드라마에 출연했다. 또한 최근에는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외과 과장 역을 맡으며 감초연기에 있어서는 따라올 수 없는 진정한 씬 스틸러 대열에 서 있는 배우이다.
한편, 이번 특강은 열린 강좌로,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 누구나 참여하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더불어 남부대학교 교양교육원은 학생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명사를 초청, 강연을 앞으로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남부대 재학생들이 세상의 중심에서 자신의 삶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에게는 대학과의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