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제 1차 수행기관 자치구별 지역간담회 개최
남부대학교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단장 최강님)은 21일 아동을 둘러싼 지역사회의 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동체 안에서 상호관계를 모색하고자 지역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지역간담회는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자치구별(동구, 남구) 지역아동센터종사자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지원사업의 경과 및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더불어 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의 이해와 지도방법에 대해 박병훈 박사(톡톡 브레인 심리발달 연구소장)의 교육 자문을 받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최강님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장은 “지역사회 돌봄기관들이 자신의 속도로 천천히 성장하는 느린학습자 아동 지원을 위한 고민과 노력을 통해 아동들이 더욱 행복한 세상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옥 시설장(남구 도담지역아동센터)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은 느린학습자 아동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아동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해 체계적 지원을 하고 있다는 것에 매우 만족한다. 아동들의 성장하는 모습이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복권기금을 지원 받아 진행하고 있는 ‘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 사회성 향상 지원사업’으로 남부대학교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에서 4년째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