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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2025학년도 2학기 융합적사고력 향상 혁신교수법( PjBL) 적용 교양 교과목 운영비 지원에 따른 신청 안내
[혁신] 2025학년도 2학기 융합적사고력 향상 혁신교수법 (PjBL) 적용 교과목 신청 안내 교양교육센터에서는 학습자 중심의 교양교육 활성화를 위한 2025학년도 2학기 혁신교수법 (PjBL) 적용하여 운영할 교양교과목 신청 안내입니다. *신청대상: 2025학년도 2학기 교양교과목*신청기간: 2025.8.25.(월)~2025.8.29.(금)*신청방법: 교양교육센터 신청서 등 제출*운영내용: 혁신교수법 (PjBL) 5주차 이상 적용 후 수업 운영*운영기간: 2025.9.~2025.12.23.(화)*선정방법: 내부 심사위원의 선정 심사를 통한 선정*지원금액: 80만원 *문의: 교양교육센터(970-0362)
2025-08-25 -
일반공지
2025학년도 하반기 RISE사업단 비전임교원 신규채용 공고
초빙교원(산학협력초빙교원) 채용공고 남부대학교에서는 다음과 같이 비전임교원을 초빙하오니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2025. 8. 20. 남부대학교총장1. 초빙 분야 및 인원채용(근무)부서임용기간주요(담당)업무채용인원남부대학교RISE사업단임용일~2027. 2. 28.?RISE사업 기획 및 운영?RISE사업 성과분석 및 관리?RISE사업 계획서 및 관련 보고서 작성?RISE사업 관련 교과목 강의?기타 RISE사업 관련 업무2명 2. 지원 자격가. 교육공무원법 제10조의4 및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나. 고등교육법 제16조의 자격 및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2조에 따른 조교수 이상의 자격에 해당하는 자(※ 교육경력 및 연구경력을 합산한 경력이 4년 이상인 자)다. 공학 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기계·전기·전자 분야 학사 소지자에 한함)로 교육·연구·산업체 경력 3년 이상라. 임용일 기준 65세를 초과하지 않은 자 마. 우대사항? 정부재정지원 사업계획서 작성?수행(성과관리 포함) 경력자? 인공지능, 지능형 로봇, 반도체, 미래자동차 분야 강의 가능자 3.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가. 접수기간□ 접수기간: 2025년 8월 21일(목) 10:00~2025년 8월 27일(수) 15:00까지 온라인 지원 및 접수(우편/방문접수 불가)나. 접수방법 및 접수처□ 본 대학교 채용시스템(http://recruit.nambu.ac.kr)에서 해당 초빙분야의 응모원서를 작성하고 정해진 제출서류를 파일로 첨부(업로드) 후 제출※ 공고문에 첨부된 ‘교원 신규채용 지원방법 안내’를 참고 바랍니다. ※ 온라인 등록 시 ‘크롬’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작성 바람(권장사항)□ 지원서에 입력한 메일로 접수확인 메일을 발송함※ 추후 합격통지를 해당 메일로 안내하오니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을 사용바랍니다. 4. 제출서류 안내가. 제출방법 : 해당 서류를 PDF 파일로 변환하여 본교 채용시스템에 등록※ 제출 파일명 : [성명] 제출서류※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분류하여 등록바랍니다.(공고문 참조)나. 제출서류1) 신규채용 임용지원서 1부. 【서식 1】2) 연구 활동계획서 1부.【서식 2】3) 학위(또는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학위수여 예정자는 ‘학위수여예정증명서’ 제출4) 교육(강의) 경력 증빙 서류5) 정부 재정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등 수행 경력 증빙 서류6) 연구 및 산업체 근무 경력 증빙 서류7) 최근 5년 간 연구 실적(논문 및 저서 등)※ 외국대학(기관) 서류는 번역문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함※ 제출서류를 사본으로 제출한 경우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며, 채용합격 통보 후 서류 제출 기한까지 제출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이 취소됨 5. 심사 절차 및 일정구분일정주요내용비고기초심사 및 전공심사2025. 9. 3.(수)?제출서류에 대한 학력사항, 교육·연구·산업체 경력, 연구 실적 심사 면접심사2025. 9. 5.(금)?1차 전형 합격자 대상 면접심사예정※ 위 일정은 진행 상황으로 인하여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개인 이메일 또는 문자안내로 연락함 6. 유의사항가.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임용예정자 선발을 하지 않을 수 있음나. 임용예정자 결정 또는 임용 이후라도 제출된 서류에 결함 또는 허위사실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임용이 취소 될 수 있음다. 임용예정자가 임용을 포기하는 경우 심사 결과에 기준을 충족한 후보자 중 차순위자를 임용예정자로 결정할 수 있음라. 채용시스템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마.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릅니다. 7. 임용기간 및 보수 등□ 계약기간: 임용일~2027. 2. 28. (RISE사업 총 운영기간 내에서 재임용 가능)? 계약기간 중 해당 재정지원사업 중단(종료), 사업계획 변경, 개인적 근무상황 등으로 계약해지 사유 발생 시 계약해지 가능?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채용하되 사업종료 시 계약 종료□ 보수: 연봉제 (경력 등을 고려해 결정) ※ 보수는 남부대학교 RISE사업단 내부 방침에 따름□ 복무: 남부대학교 내부 규정에 따름. 주 5일(월~금) 주당 40시간 근무 8. 기타□ 문의: 교원인사담당(☏ 062-970-0037, E-mail: recruit@nambu.ac.kr)
2025-08-20 -
일반공지
2025학년도 RISE사업단 전담인력 신규채용 공고
2025학년도 RISE사업단 전담인력 신규채용 공고문 남부대학교 RISE사업단에서 신규 직원을 채용 하오니 참신하고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요건채용분야채용인원직무수행 내용지원자격 요건기간제계약직(사무원)1명? RISE사업 세부추진 실무 및 관리? 사업 관련 회계 또는 행정 업무? 기타 관련 업무 수행[지원자격]? 남자인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또는 면제된 자? 공무원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우대사항]? 대학행정업무 및 정부/지자체 재정지원사업 경력 3년 이상 유경험자? 컴퓨터 실무 자격증 소유자 2. 우대사항 가.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중 증빙서류 제출 가능한자구분직종증빙서류취업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제16조-「5ㆍ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제20조-「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제19조-「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 설립에 관한 법률」제7조의 9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장애인-「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제2조 및 시행령 제3조 따른 장애인장애인증명서 3. 임용조건가. 근무시간: 주 5일 근무(월~금) 1일 8시간, 근무시간 09:00 ~ 18:00나. 임금수준: 사업계획서 기준에 따름(4대보험 적용)다. 임용조건: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한 기간제계약직(사업전담직)으로 임용하며, 근로계약 기간은 채용일로부터 사업 2년차까지(2027.2.28.)이고, 사업의 지속 여부 등에 따라 필요시 잔여 사업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연장할 수 있음. 단, 사업 종료 시 자연 퇴직함을 원칙으로 함. 4. 선발방법가. 1차: 서류전형나. 2차: 면접전형다. 전형별 대상자 및 합격자는 지원서에 기재된 E-mail 또는 유무선 통보 5. 전형일정 구분일정비고채용공고 및서류접수2025년 8월 20일(수)~ 8월 25일(월) 18:00-남부대학교 홈페이지-채용관련 사이트-남부대학교 채용 시스템서류전형2025년 8월 27일(수) 면접전형2025년 8월 29일(금) (예정)-서류전형 합격자 한함/개별 통지합격자발표2025년 9월 1일(월) (예정)-최종 합격자 발표채용 예정일2025년 9월 중 ※ 채용일정은 채용 진행과정에서 조정될 수 있음. 6.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가. 접수기간: 2025년 8월 20일(수) 18:00 ~ 8월 25일(월) 18:00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나. 접수방법: 본 대학교 채용시스템에서 지원자가입 후 등록 접수 ※ https://recruit.nambu.ac.kr/※ 온라인 등록 시 ‘크롬’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작성 바람(권장사항) 7. 서류제출 안내가. 제출방법 : 해당 서류를 PDF, JPG 형태로 변환하여 채용시스템에 등록※ 제출 파일명 : [RISE사업단](홍길동) 제출서류※ 제출서류 파일은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최종 압축하여 등록첨부 서류 구성방식(예시)제출서류 분류(압축 전)등록 첨부 파일[RISE사업단](홍길동) 1. 신규채용 지원서.pdf[RISE사업단](홍길동) 2. 자기소개서.pdf[RISE사업단](홍길동) 3. 학위(졸업)증명서.pdf[RISE사업단](홍길동) 4. 성적증명서.pdf[RISE사업단](홍길동) 5. 주민등록초본.pdf[RISE사업단](홍길동) 6.1. 경력증명서(1).pdf[RISE사업단](홍길동) 6.2. 경력증명서(2).pdf[RISE사업단](홍길동) 7.1. OO자격증.pdf[RISE사업단](홍길동) 7.2. OO자격증.pdf 등[RISE사업단](홍길동) 제출서류.zip나. 제출서류1) 신규채용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사진첨부, 본교양식)2)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수료자인 경우 수료증명서 포함하여 제출)3) 성적증명서 1부4) 주민등록초본 1부(병역사항 확인용)5) 경력증명서(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6) 기타 자격증 사본 각 1부※ 남부대학교 채용시스템에 등록이 어려움이 있는 경우, 인사 담당자 전화 문의 (☏ 062-970-0029) 다. 유의사항1) 증명서류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의 자료로 제출하여야 함2) 서류제출 마감 후에는 기재된 내용을 수정할 수 없음3)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예정4) 증명서(학위, 경력, 재직)는 임용확정 시 ‘원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5) 불합격자의 서류 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폐기 예정 8. 기타 및 유의사항가. 면접 일시 및 장소는 대상자에게 개별 통지 함나. 제출된 지원서류의 허위작성, 기재착오 또는 누락, 연락불능,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으로 함다. 해당분야에 적임자가 없을 시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라.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마. 해당 분야에 지원율이 저조하거나 합격자의 최저점수가 미달되는 등 심사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 추가로 재공고하여 심사를 진행할 수 있음바. 최종 임용확정 후에도 신원조회 후 결격사유 발생이나, 증빙사실이 다를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사. 상기 일정은 본 대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문의사항 남부대학교 채용담당자(☎062-970-0029) 2025년 8월 20일 남부대학교총장
2025-08-20 -
일반공지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전담인력 신규채용 공고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전담인력 신규채용 공고문 남부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서 신규 직원을 채용하고자 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요건채용분야채용인원직무수행 내용지원자격 요건사업전담상담원1명? 학생상담(심리상담)? 상담프로그램 지원? 기타 부서 관련 업무 수행[지원자격]? 남자인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또는 면제된 자? 공무원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석사학위 이상인 자? 상담관련 분야 2급 자격증 소지자 (한국상담학회, 한국상담심리학회, 청소년상담사 등) [우대사항]? 대학행정업무 및 정부/지자체 재정지원사업 유경험자? SPSS 및 통계프로그램 사용가능자 2. 우대사항 가.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중 증빙서류 제출 가능한자구분직종증빙서류취업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제16조-「5ㆍ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제20조-「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제19조-「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 설립에 관한 법률」제7조의 9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장애인-「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제2조 및 시행령 제3조 따른 장애인장애인증명서 3. 근로조건가. 근무시간: 주 5일 근무(월~금) 1일 8시간, 근무시간 09:00 ~ 18:00나. 임금수준: 사업계획서 기준에 따름(4대보험 적용)다. 계약기간: 임용일~ 2026. 2. 28. ※ 합격자는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한 기간제계약직으로 임용하며, 본 사업은 교육부 주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서 총 사업기간은 2025. 3. 1 ~ 3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종료일까지이며, 사업 수행 상황에 따라 필요한 경우 연장할 수 있다. 총 계약기간은 2026. 2. 28. 까지. 단, 본 사업은 교육부 주관 대학혁신사업으로서, 사업이 중단될 경우 계약기간 중에도 당연 퇴직함. 4. 선발방법가. 1차: 서류전형나. 2차: 면접전형다. 전형별 대상자 및 합격자는 지원서에 기재된 E-mail 또는 유무선 통보 5. 전형일정 구분일정비고채용공고 및서류접수2025년 8월 20일(수)~ 8월 25일(월) 17:00-남부대학교 홈페이지-채용관련 사이트-남부대학교 채용 시스템서류전형2025년 8월 27일(수) 면접전형2025년 8월 29일(금) (예정)-서류전형 합격자 한함/개별 통지합격자발표2025년 9월 1일(월) (예정)-최종 합격자 발표채용 예정일2025년 9월 중 6.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가. 접수기간: 2025년 8월 20일(수) 17:00 ~ 8월 25일(월) 17:00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나. 접수방법: 본 대학교 채용시스템에서 지원자가입 후 등록 접수 ※ https://recruit.nambu.ac.kr/※ 온라인 등록 시 ‘크롬’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작성 바람(권장사항) 7. 서류제출 안내가. 제출방법 : 해당 서류를 PDF, JPG 형태로 변환하여 채용시스템에 등록※ 제출 파일명 : [모집분야 성명] 제출서류※ 제출서류 파일은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최종 압축하여 등록첨부 서류 구성방식(예시)제출서류 분류(압축 전)등록 첨부 파일[모집분야 홍길동] 1. 신규채용 지원서.pdf[모집분야 홍길동] 2. 자기소개서.pdf[모집분야 홍길동] 3. 학위(졸업)증명서.pdf[모집분야 홍길동] 4. 성적증명서.pdf[모집분야 홍길동] 5-1. 경력증명서(OO기관).pdf[모집분야 홍길동] 5-2. 경력증명서(OO기관).pdf[모집분야 홍길동] 6-1. OO자격증.pdf[모집분야 홍길동] 6-2. OO자격증.pdf 등[대학혁신지원사업단 홍길동] 제출서류.zip나. 제출서류1) 신규채용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사진첨부, 본교양식)2)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수료자인 경우 수료증명서 포함하여 제출)3) 성적증명서 1부4) 경력증명서(또는 재직증명서) 1부5) 기타 자격증 사본 각 1부※ 남부대학교 채용시스템에 등록이 어려움이 있는 경우, 인사 담당자 전화 문의 (☏ 062-970-0029)다. 유의사항1) 증명서류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의 자료로 제출하여야 함2) 서류제출 마감 후에는 기재된 내용을 수정할 수 없음3)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예정4) 증명서(학위, 경력, 재직)는 임용확정 시 ‘원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5) 불합격자의 서류 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폐기 예정 8. 기타 및 유의사항가. 면접 일시 및 장소는 대상자에게 개별 통지 함나. 제출된 지원서류의 허위작성, 기재착오 또는 누락, 연락불능,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으로 함다. 해당분야에 적임자가 없을 시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라.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마. 해당 분야에 지원율이 저조하거나 합격자의 최저점수가 미달되는 등 심사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 추가로 재공고하여 심사를 진행할 수 있음바. 최종 임용확정 후에도 신원조회 후 결격사유 발생이나, 증빙사실이 다를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사. 상기 일정은 본 대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문의사항 남부대학교 채용담당자(☎062-970-0029) 2025년 8월 20일 남부대학교총장
2025-08-20 -
일반공지
[RISE사업단]‘광주 창업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창업 동아리 모집 안내
[RISE사업단] '광주 창업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창업동아리 모집 안내 1. 대상: 본교 재학생 전체 2. 운영기간: 2025년 9월 8일(월) ~ 12월 5일(금) 3. 운영방법: 선정된 창업동아리는 운영계획서에 따라 동아리 활동 시행 4. 신청기간: 2025년 8월 18일(월) ~ 수시모집※ 창업 동아리 모집이 완료되면, 신청이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5. 신청방법(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 팀) - 신청서 작성하여 방문제출(삼애관 2층 창업지원센터) ※ 문의 : 창업지원센터 ☎ 062-970-0346( 창업동아리 개설, 지도교수 추천 등 신청문의 상시 상담가능)6. 제출서류(붙임 파일 다운로드 후 작성) - 창업동아리 등록신청서 1부 - 지도교수 추천(승낙)서 1부 - 창업동아리 명부 1부 - 창업동아리 운영계획서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 1부 7. 선정기준 - 운영계획서를 검토하여 창업의지 및 창업실행 가능성이 많은 동아리를 우선 선정 - 실행계획의 적정성, 동아리 활동, 동아리구성 및 운영, 발전가능성 등의 평가항목을 통 해 종합적으로 선정 8. 참여혜택 - 팀당 동아리 활동 지원금 최대 300만원 지원(창업동아리 활동단계에 따라 차등지원)
2025-08-19 -
일반공지
[학술정보원]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 무료 원문 이용 안내-경북대학교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 에서 지원하는 학술지 현황을 안내드리오니, 연구지원서비스 및 원문복사서비스에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북대학교 FRIC센터는 전기?전자?정보통신 분야 중심의 외국학술지를 무료로 지원하고있습니다. *서비스 대상 학술지 총목록: 166종 * 구독요청 학술지가 있는 경우에는 추천서를 2025년 9월 5일(금)까지 fric@knu.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53-950-4719
2025-08-19 -
일반공지
[혁신] 2025학년도 대학 간 공유·협력 비교과프로그램 ‘바리스타 기초교육’ 참여학생 모집
비교과통합관리센터에서는 2025학년도 대학 간 공유·협력 비교과프로그램 「바리스타 기초교육」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운영개요프로그램 명바리스타 기초교육프로그램 유형현장체험형주역량자기관리부역량감수성일시9월 16일, 9월 17일 (총 2회) 14:00~17:00장소호남대학교 4호관 호텔컨벤션학과 4409 실습실대상/인원총 20명(남부대 7명, 호남대 6명, 송원대 7명)□ 세부내용회차일시주제수업내용12025. 9. 16.(화)14:00~17:00바리스타 이론 및 실습- 커피의 기원과 역사, 커피 생산 과정과 생두의 종류 및 특성, 로스팅 단계별 특징과 향미 변화, 바리스타 직무 개요 및 역할, 커피 추출의 5대 요소와 품질 기준- 에스프레소 머신과 그라인더 사용법, 도징(Dosing) 및 탬핑(Tamping) 실습, 균일한 추출을 위한 감각적 조절 연습22025. 9. 17.(수)14:00~17:00바리스타 이론 및 실습-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의 종류와 구성 요소, 라떼·카푸치노 등 다양한 음료의 제조 원리, 바리스타의 고객 응대 태도와 서비스 마인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음료 제조 실습, 밀크 스티밍과 라떼 아트 기초 체험, 수강생 간 협업을 통한 음료 품질 점검 및 서비스 실습 □ 운영방법 1) 운영절차: 이론과 실습 병행(대면)2) 신청방법: 학생성장지원시스템을 통한 신청(선착순 모집) 3) 모집기간: 2025. 8. 18.(월)~9. 9.(화)4) 모집인원: 재학생 7명5) 운영장소: 호남대학교 4호관 호텔컨벤션학과 4409 실습실6) 참여혜택: 참여 후 만족도 조사 완료시 마일리지 10,000점, 편도 교통 지원
2025-08-18 -
일반공지
2025 광주권역 제품 제작 역량 강화캠프 모집 안내
1. 대상: 광주권역 대학(원)생 누구나 개인 참여가능 2. 일정: 2025년 9월 4일(목) ~ 9월 6일(토)/2박3일3. 장소 : 화순금호리조트 4. 프로그램 내용 - 아이디어 구체화, 특허출원실습, 창업교육 - 장비교육, 심화멘토링, 시제품제작 - 성과발표, 전문가 심사 및 피드백, 시상식 5. 신청기간: 2025년 8월 18일(월) ~ 8월 31일(일) 18:00까지※ 모집 기간이 종료되지 않았더라도 모집인원이 초과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음. 6. 신청방법 - 창업지원센터 ☎062-970-0346 로 신청문의 후 온라인으로 신청서 제출 ※ 포스터 내 QR코드 인식-> 구글 폼 작성 후 제출
2025-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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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공지
[혁신]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신청 안내 1. 관련규정 : 「학사규정」(NUP-B-03), 「학사내규」(NUP-K-01) 2. 정의: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학사제도로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과제를 설계·수행하여 학점을 인정받는 학생주도 교과설계형 학사제도 3. 교과목 운영구분내용자격 및 신청1. 해냄학기제 신청 자격은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으로 한다. 단, 졸업예정자는 제외한다.2. 해냄학기제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수행할 도전과제를 정하여 공고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한다. * 팀 인원수: 최대 3명운영 주당 활동시간 - 1학점: 3시간으로 5주 이상 운영 - 2학점: 3시간으로 10주 이상 운영승인제출한 신청서를 토대로 신청과제의 체계성 및 구체성 등을 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승인한다.학점인정1. 지도교수는 과제 결과보고서에 대하여 평가 후 학점을 인정한다.2. 이수한 교과목의 성적은 P(Pass) 또는 N(Non Pass)로 인정하며, 이수구분은 일반선택으로 한다.교과목편성1. 해냄학기제 교과목은 다음과 같이 편성하여 개설한다. - 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승인된 학생들에 한하여 교과목 개설예정학년교과목명이수구분학점시간1학년해냄도전1-1일반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1-2일반선택230시간 이상2학년해냄도전3-1일반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3-2일반선택230시간 이상3학년해냄도전5-1일반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5-2일반선택230시간 이상 ※ 졸업예정자(4학년 2학기) 제외 ※ 수강신청학점 25학점 초과자 신청 불가 2. 도전과제 유형(총 5개) - ①지역사회문제해결형 ②창업 연계형 ③창작 연계형 ④지식 탐구형 ⑤기타참조①1학점 11만원(팀별 최대 66만원)②중도포기 불가③중도포기, 휴학, 불성실한 경우 학점 불인정 및 지원금 환수4. 신청 및 절차신청서 작성▶교무처 제출▶심의▶승인 및 운영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작성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제출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 심의해냄학기제 참여 선정 승인 및 운영 가. 해냄학기제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교무처에 제출하고, 수합된 신청서는 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된 교과목에 한하여 운영한다. 나. 해냄학기제는 전임교원이 담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교원 1인이 학기당 운영할 수 있는 강좌는 1개 강좌 이내로 한다. 5. 신청 기간 및 제출 안내 가. 신청 기간: 2025. 8. 25.(월) ~ 9. 5.(금) 나. 제출 서류: 해냄학기제 참가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다. 제출처: 교무처 학사담당 첨부 해냄학기제 참가 신청서 및 계획서(개인, 팀) 각 1부.
2025-08-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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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지정보강일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지정보강일 안내구분내용일정수강신청수강신청08.25.(월)~29.(금)수강신청 정정09.01.(월)~05.(금)수강신청 취소09.08.(월)~09.(화)수업수업기간09.01.(월)~12.22.(월)수업 지정 보강일12.08.(월)~15.(월)시험중간시험10.27.(월)~31.(금)학기말 시험12.16.(화)~22.(월)평가성적입력12.16.(화)~26.(금)수업평가중간수업평가10.13.(월)~31.(금)기말수업평가25.12.02.(화)~26.01.02.(금)성적열람 및 정정25.12.29.(월)~26.01.02.(금)성적자료 제출출석부, 성적단표, 시험지(답안지)제출26.01.05.(월)~16.(금) □ 지정보강일휴강09.18.(목)10.03.(금)10.06.(월)10.07.(화)10.08.(수)10.09.(목)10.10.(금)창학기념일개천절추석추석대체공휴일한글날대체공휴일지정보강12.08.(월)12.12.(금)12.15.(월)12.09.(화)12.10.(수)12.11.(목)자체보강
2025-08-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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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방법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방법 안내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 안내입니다.1. 입력기간: 2025. 8. 18.(월) 14:00 ~ 22.(금) 24:002. 입력방법: 학사웹서비스 3. 수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동영상 안내 및 작성예시는 첨부파일 참조 1. 교과목의 개요2. 교과목 학습성과(학습목표)의 서술: 지식, 기술, 태도로 나뉨3. 교수학습방법: 교수자가 선택한 교수학습방법의 시행내용 및 방법을 서술형으로 설명하여 기재4. 성취수준 내용 중 도달 목표 제시5. 평가 방법의 내용 중 중간, 기말, 수행과제 및 기타 내용에 반영내용을 서술형으로 기재6. CQI반영 중점 및 개선사항 추가7. 주차별 수업계획서 내용 중 과정평가 계획 추가 변경된 수업계획서 양식에 따른 예시본을 첨부하오니 이를 참고하여 수업계획서 작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문의: 970-0042~43
2025-08-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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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https://sugang.nambu.ac.kr/ <<- 수강신청 주소 *수강신청 방법 -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수강신청 아이콘 클릭 -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인트로에서 수강신청 클릭 - 주소로 입력으로 수강신청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ㅁ 수강신청 1. 기간 : 2025. 8. 25.(월) 14:00 ~ 29.(금) 18:00 ※ 수강신청 서비스 접속 시간은 14:00부터 접속가능 2. 방법: 학사웹서비스 또는 차세대학사웹를 통한 수강신청 ※ 수강신청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강신청 가이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ㅇ수강신청 문의: 062)970-0043,42ㅇ간호학과 수강신청 문의: 062)970-0446ㅇ학사웹서비스 설치 관련 문의: 062)970-0061 시간표는 변경 될 수도 있음
2025-08-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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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NB-FS학기제 신청 안내(기간연장)
2025학년도 2학기 NB-FS학기제 신청 안내 1. 관련규정 : 「집중이수제운영규정」(NUP-D-53) 2. 정의: 학기당 15주 이상으로 운영하는 학교의 수업일수와 달리, 학교의 수업일수 이내에서 해당 학년의 교과목을 12주와 4주에 집중으로 운영되는 교과목을 지정하여 운영하는 수업방식 3. 신청가능학년: 남부대학교 재학생 3, 4학년 4. 신청 및 절차학과 협의 및 신청▶교무처 제출▶심의▶승인 및 운영학과에서 협의하여 강의계획서 작성 및 신청NB-FS학기제강의계획서 제출수업관리운영위원회 심의NB-FS학기제 교과목 승인 및 운영 가. NB-FS학기제 적용 교과목 및 담당교원은 해당 학과에서 협의하여 정한다. 나. NB-FS학기제 강의계획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교무처에 제출하고, 수합된 신청서는 수업관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 승인 후 승인된 교과목에 한하여 집중이수제를 운영한다. 5. 교과목 운영구분내용목적 가. 원활한 다전공(연계·융합, 부전공(퍼스트무버전공 등)) 이수 활성화 및 학부교육 역량 강화를 비롯하여 심층적 현장 실무능력 함양을 위해 융합형 인재 양성 나. 정부의 학부교육 수월성 강화 정책에 대응하기 위하여, 수요자 및 사회 맞춤형 교과목을 통하여 전공지식과 현장, 실무경험, 지역사회 문제해결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의 교과목을 운영하기 위함.운영가. 12주 집중이수 교과목 운영을 위한 12주 기간 동안의 수업시수나. 4주 집중이수 교과목(현재 학년전체 NB-FS학기제 운영 학년만 해당) 1) 고밀도몰입형프로젝트 2) S-L형 3) 현장실습형승인신청과제의 체계성 및 구체성 등을 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승인한다. 6. NB-FS학기제 신청 기간 및 제출 가. 신청 기간 : 2025. 8. 4.(월) ~ 8. 14.(목) 나. 제출서류: NB-FS학기제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다. 제출처 : 교무처 (T. 970-0042, 0043) 첨부 NB-FS학기제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1부.
2025-07-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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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집중이수제 신청 안내(기간연장)
2025학년도 2학기 집중이수제 신청 안내 1. 관련규정 : 「집중이수제운영규정」(NUP-D-53) 2. 정의: 개별 교과목별로 학점당 이수시간(학점당 15시간 이상)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수업기간을 단축하여 집중적으로 운영하는 수업의 형태 및 제도 3. 가능교과목: 단기간 집중수업이 효과적인 교과목 4. 신청 및 절차학과 협의 및 신청▶교무처 제출▶심의▶승인 및 운영학과에서 협의하여 강의계획서 작성 및 신청집중이수제 강의계획서 제출수업관리운영위원회 심의집중이수제 교과목 승인 및 운영 가. 집중이수제 적용 교과목 및 담당교원은 해당 학과에서 협의하여 정한다. 나. 집중이수제 강의계획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교무처에 제출하고, 수합된 신청서는 수업관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 승인 후 승인된 교과목에 한하여 집중이수제를 운영한다. 5. 교과목 운영가. 교과목은 주간(1교시~9교시)에 한하여 개설 가능하며, 공휴일 수업의 개설은 제한한다.나. 수업기간은 학기 시작 12주 이내에 종료되어야 한다.다. 이론과 실험?실습 통합수업 또는 실험?실습수업이 1일 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제한한다. 집중이수제 제한사항이론과 실험·실습 통합수업 또는 실험·실습수업이 1일 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6. 집중이수제 신청 기간 및 제출 가. 신청 기간 : 2025. 8. 4.(월) ~ 8. 14.(목) 나. 제출서류: 집중이수제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다. 제출처 : 교무처 (T. 970-0042, 0043) 첨부 1. 집중이수제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전공) 1부. 2. 집중이수제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교양) 1부.
2025-07-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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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팀티칭 신청 안내(기간연장)
2025학년도 2학기 팀티칭 신청 안내 1. 근거 : 「남부대학교수업운영규정」(NUP-D-54) 2. 팀티칭 정의: 1개의 교과목을 2명 이상의 교수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수업 형태 3. 교과목 운영 가. 2명 이상의 교수가 강의를 담당하는 것으로 1명의 책임교수가 수업계획서 입력, 성적 입력 등 수업운영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을 갖는다. 나. 시수는 교과목 인정시수 범위 내에서 각 교원의 강의시간 비율에 따라 배정한다. 4. 신청 및 절차학과 협의 및 신청▶교무처 제출▶심의▶승인 및 운영학과에서 협의하여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작성 및 신청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제출수업관리운영위원회 심의교과목 승인 및 운영 가. 팀티칭 적용 교과목 및 담당교원은 해당 학과에서 협의하여 정한다. 나. 팀티칭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교무처에 제출하고, 수압된 신청서는 수업관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 승인 후 승인된 교과목에 한하여 운영한다. 5. 신청 기간 및 제출 안내 가. 신청기간: 2025. 8. 4.(월) ~ 8. 14.(목) 나. 제출서류: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다. 제출처: 교무처(970-0042) 별첨 팀티칭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1부.
2025-07-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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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원격수업 신청 안내(기간연장)
2025학년도 2학기 원격수업 신청 안내 1. 근거 : 「남부대학교수업운영규정」(NUP-D-54), 「남부대학교원격수업운영규정」(NUP-D-52) 2. 원격수업 정의: LMS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수업형태 1) 온라인수업: 본 대학교 사이버 공간을 통해 중간, 학기말시험을 제외한 교수학습활동이 13주 이상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수업 2) 블렌디드러닝: 본 대학교 사이버 공간을 통해 중간, 학기말시험을 제외한 교수학습활동이 13주 미만으로 이루어진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 그리고 다양한 학습 방법을 혼합하여 진행하는 수업 3. 교과목 운영구분내용교수① 원격 수업은 전임교원이 담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② 원격 수업의 강의 콘텐츠 개발 교수가 해당 수업을 운영할 경우 정규 학기 해당 과목에 편성된 시간을 책임시간으로 인정한다.③ 원격수업 중 교원 1인이 학기당 개설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은 2개 강좌 이내, 블렌디드러닝은 2개 강좌 이내로 한다.④ 원격수업콘텐츠심의대상: 교수학습지원센터개발콘텐츠 또는 자체개발콘텐츠⑤ 원격수업콘텐츠질관리위원회 승인(예정) 교과목만 신청할 수 있다.수업진행- 원격 수업은 학기 중 13주 이상의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필요한 경우 강의실 수업을 병행할 수 있다.- 원격 수업용 콘텐츠는 13주 이상, 3학점 기준으로 1주당 3차시 이상, 1차시당 25분 이상의 분량으로 제작하며, 1차시 총 학습시간(콘텐츠 재생시간, 질의·응답 및 온라인 토론시간 등을 종합)은 평균 50분 이상이여야 한다.- 블렌디드러닝은 중간, 학기말시험을 제외한 교수학습활동이 13주 미만으로 이루어진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 그리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혼합하여 진행한다.평가 및 성적처리원격수업- 중간시험은 온라인 또는 출석시험으로 진행하거나 과제물, 수업으로 대체할 수 있다.- 학기말시험은 출석시험으로 한다. 단, 강좌 특성상 또는 천재지변 등으로 출석시험 실시가 어려운 사유가 있는 경우 원격수업관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온라인 시험 또는 보고서로 대체할 수 있다.- 시험 실시방법 및 평가 관련 세부사항은 개강 전 수업계획서에 게시하고 시험 2주전에 공지하여야 한다.블렌디드러닝- 중간 및 학기말시험은 출석시험으로 한다. 단, 강좌 특성상 또는 천재지변 등으로 출석시험 실시가 어려운 사유가 있는 경우 원격수업관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온라인 시험 또는 보고서로 대체할 수 있다.4. 신청 및 절차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①학과 협의 및 신청▶ ②교수학습지원센터 제출▶③심의▶④승인 및 운영학과에서 협의하여 신청신청서 및 수업영상수업계획서 제출원격수업콘텐츠질관리위원회 심의콘텐츠 활용 승인교무처 주관⑤학과 협의 및 신청▶⑥교무처 제출▶⑦심의▶⑧승인 및 운영학과에서 협의하여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작성 및 신청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제출원격수업관리위원회 심의교과목 승인 및 운영가. 원격수업 적용 교과목 및 담당교원은 해당 학과에서 협의하여 정한다.나. 원격수업콘텐츠질관리위원회 심의 신청 및 승인을 받는다.다. 원격수업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교무처에 제출하고, 수합된 신청서는 원격수업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된 교과목에 한하여 운영한다. 5. 신청 기간 및 제출 안내 - 원격수업 신청기간: 2025. 8. 4.(월) ~ 8. 8.(금) - 제출: 신청서 구비 후 교무처 제출 (062-970-0042,0043)운영부서구분일정비고교수학습원격수업콘텐츠 신청기간25. 6. 16.(월) ~ 7. 3.(목)홈페이지-학사공지 공고※클릭 시 홈페이지 접속교수학습원격수업콘텐츠질관리위원회 심의25. 7. 7.(월) ~ 7. 11.(금) 교수학습원격수업콘텐츠질관리위원회 심의 결과 발표25. 7. 14.(월) 이후 발표 예정 교무처원격수업 신청기간25. 8. 4.(월) ~ 8. 14.(목)홈페이지-학사공지 공고교무처수업관리운영위원회 심의25. 8. 19.(화) 14:00 (예정) 교무처운영25. 9. 1.(월) ~ 12. 22.(월)2025학년도 2학기
2025-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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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지침(지자체용) 제14판
참고바랍니다.
2023-09-05 -
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검역대응지침(제15판) 개정 안내
참고바랍니다.
2023-09-05 -
코로나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1판
참고부탁드립니다.
2023-09-05 -
코로나
8월 31일부로 코로나19 감염병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으로 전환
안녕하세요. 보건진료원입니다.코로나19 감염병이 오늘(2023.08.31)부로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에서 전환됨에 따라 바뀐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코로나 19의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을 고려하여 온전한 일상관리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조제5호에 따른 ‘제4급감염병’으로 대응 체계로 전환됩니다. [근거: 질병관리청장이 지정하는 감염병의 종류 고시(질병관리청고시 제2023-8호) 제2호가목]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로의 안착을 위해 4급 감염병으로 전환하여 관리하되,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일부 조치 및 지원은 유지됩니다.[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시행('23.8.23. 발표, 8.31. 시행)] 1. 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 고려, 코로나19 4급 감염병 지정(8.31.) 2. 의료기관 마스크 착용 및 고위험군 보호 조치 당분간 유지-(마스크) 병원급 의료기관 및 입소형 감염취약시설 내 마스크 착용 의무 당분간 유지- (감염취약시설 보호)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치명률이 높은 요양병원·시설 입소자 선제검사는 유지하되, 면회, 외출·외박, 외부프로그램 허용 3. 일반의료체계 안착 노력 및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국민지원 일부 유지-(외래진료) 일반 의료기관 전체에서 코로나19 진료(호흡기환자진료센터(원스톱진료기관 포함), 의료상담·행정안내센터 종료)- (병상) 상시지정병상 및 일반병상 중심의 현 대응체계 지속- (진단검사) 선별진료소 위기단계 하향(경계→주의) 시까지 유지 및 고위험군 검사비 건강보험 급여 지원- (생활지원비·유급휴가비·방역물자) 지원 종료 (치료비) 중증에 한해 입원치료비 본인부담 일부 한시 지원 유지 (치료제 및 예방접종) 현재 무상 지원체계 유지4. 기타 - (감시·통계) 양성자 감시(표본감시)·하수 감시 등 다층 감시체계 운영- (위기단계) ‘경계’ 단계 유지 ? (재난대응체계) 중수본·방대본 중심 감염병 재난대응 체제 유지관련하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대응 지침( 지자체용) 제14판 개정 전후 대비표'파일을 첨부하여 드립니다.문의사항 있을시보건진료원 062-970-0075 로 연락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3-08-31 -
코로나
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 안내
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지원금 관련사항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교직원 코로나 19 확진자는 해당사항 일 경우 첨부자료인 '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사업 안내(5판)'과 '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유급휴가비용 지원사업 안내(5판)' 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관련하여 법령 및 고시사항을 첨부하여 드립니다.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을시 총무처 혹은 보건진료원으로 문의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3-08-28 -
코로나
코로나19 예방을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 안내
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을 알여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시험 주최 기관 및 부서에서는 시험 방역 필요시 '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 및 '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가. 변경사항(기존) 코로나 19예방을 위한 시험 방역관리 안내( 제7판)(변경) '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제7-2판) 및 '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제9판)나. 확진자 응시 대비 추가 권고- 모든 수험자 개인방역 수칙 준수 안내 및 시험실 내 마스크 착용 권고- 시험 중 점심식사 등 식사시간 포함 시, 확진자 식사 공간 분리다. 시행일 : 2023.8.28.(월) 시행 시험부터관련하여 '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제7-2판) 및 '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제9판) '시험 방역 관리 변경 관련 주요 참고사항'첨부하여 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3-08-23 -
코로나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08-17 -
코로나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8.16.수)
안녕하세요 , 보건진료원입니다.질병관리청에서 최근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는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함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 주간 확진자 전주 대비 0.8% 증가, 전주 대비 증가 폭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 주요 내용 ]□ 코로나19 주간 발생 동향 및 위험도 평가(8.6.~8.12.) ○ 8월 2주 확진자는 총 349,279명으로 전주 대비 0.8% 증가하였으나, 증가폭은 둔화*하였고, 신규 사망자는 확진자 증가에 후행하여 전주 대비 39명 증가한 136명이었다. * 직전 주 대비 증가율(%): (7.3주) 35.8% (7.4주) 23.7% (8.1주) 10.4% (8.2주) 0.8% ○ 신규 확진자, 위중증, 사망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지만, 중증화율(0.09%), 치명률(0.03%)은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 여름철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환기·소독 등 일상방역수칙 철저 준수 당부 ○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 전환에 따른 자율 방역 기조를 유지하면서 고위험군 보호에 집중, 방역당국 7가지 대응원칙을 갖고 대비·대응 중 ▲ 실내마스크 착용 등 일상방역수칙 생활화, ▲ 격리 권고 적극 준수▲ 감염취약시설 관리·점검 강화, ▲ 병상 모니터링 및 대응체계 강화, ▲ 유증상자 신속 진단검사 및 치료, ▲ 고위험군 동절기 XBB 백신접종 대비- 60세 이상·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확진 초기에 치료제 처방·복용 당부 ○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여름철 확산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코로나19 위기단계 조정 로드맵에 따른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준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코로나 19 일상속 5대 방역수칙 을 지켜주시킬 당부드립니다.또한 관련하여 질병관리청에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 파일을 첨부해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3-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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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 일정 안내□ 등록금대출(일시납)ㅇ신청: 7. 2.(수) ~ 10. 23.(목) 18시ㅇ실행: 7. 2.(수) ~ 10. 24.(금) 17시 □ 취업 후 상환 전환대출ㅇ신청: 7. 2.(수) ~ 11. 20.(목) 18시ㅇ실행: 7. 2.(수) ~ 11. 21.(금) 17시 - 신청가능시간: 9시부터 24시까지(단, 신청마감 당일은 18시 까지)※ 주말 및 공휴일 신청 가능- 실행가능시간: 9시부터 17시까지(단, 등록금대출은 대학(기관) 및 은행별 수납 마감기간/시간 내 실행 필수)※ 주말 및 공휴일 실행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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